거대하게 확대하여 관객의 심리에 충격을 준다든지, 전기청소기나 선풍기 등의 경질기계제품을 부드러운 천이나 비닐로 모조한 해학적인 작품을 전시하는 등의 발상은 그의 일관된 방법론이다.
그래피티(graffiti) 란?
벽이나 그 밖의 화면에 낙서처럼 긁거나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그리는 그림.
제안한다.
2.2 그래피티(Graffiti)의 개념
'그래피티(graffiti)'의 어원은 '긁다, 긁어서 새기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graffito'와 그리스어 'sgraffito'이다. 스프레이로 그려진 낙서 같은 문자나 그림을 뜻하는 말로 'spraycan art' 'aerosol art'라고도 한다. 유럽에서는 '거리의 예술(street art)'로서 자리를 잡았다.
graffiti, 복수)는 벽표면을 긁어 만든 드로잉과 이미지.
고고학 용어로 유적지의 벽면에 새겨진 그림과 문자, 또는 문양
현대- 공공의 장소에 아무렇게나 쓰여진 낙서로 낙서무늬
패션 : 그림과 문자를 직물문양으로 표현
◈ 그래픽(graphic)룩
의미 : 추상적인 그래픽 디자인 또는 그래픽 아트를 주
Ⅰ. 서론
기존의 미술과 팝아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대중적이고 저속해졌다는 점이다. 예전의 미술작품은 예술로서의 가치에 비중을 두었지만 팝아트는 상업성에 가치를 두고 있다. 따라서 팝아트가 처음에 발생했을 때는 기존 미술작가들의 비판을 많이 받았으나 시간이 서서히 지나면서 시대에
Art에서 공부하기도 했다. 디자인에 대한 정규교육을 받은 해링은 다른 그래피티 아티스트와 다르게 지하철에 작업을 하러 갈 때면 사진작가(Tseng Kwong Chi로 알려짐)를 대동하여 그가 만든 작품을 사진으로 남겼다. 지금은 유명한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인정받지만 처음에는 한명의 낙서화가로 낙서를 하
아트 테러리스트 Banksy의 작품 속 의미들(홍경한)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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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뱅크시의 패러디는 구현되어야 할 인류의 공통가치, 즉 환경, 종교, 전쟁, 인종문제를 거론하고 권위와 권력에 대한 저항을 통해 전통을 회복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서 활용된다고 할 수 있다 뱅크시의 일정한 작품에선 차용의
넓게는 야외전시, 거리 퍼포먼스,
해프닝, 포스터, 낙서, 벽화 등
개방된 공간에서
예술가들이 행하는
예술
장 미셸 바스키아
(Jean Michel Basquiat)
바스키아의 신표현주의 회화는
그래피티, 그림문자의
기호들, 광적이고
역동적인 색채에 붓놀림과
텍스트의 결합에서
비롯되는 상징
아트 이전에 전통적인 예술가들은 작품의 지나친 고전적인 묘사나 예술가 자신의 미적세계에 대한 몰두 때문에 사회적으로 거부를 당했다. 따라서 그들의 작품은 예술 작품 자체로 존재하고 대중과는 거리가 있었다. 이러한 예술과 대중의 괴리 사이에서 대중 문화를 바탕으로 한 60년대 팝아트가 나타
‘비주류(非主流)’라는 것이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말 그대로 ‘주된 흐름이 아닌 것’을 의미한다고 보기엔 뭔가 부족함이 있을 듯 하다. 우리 사회에서 말하는 주류란 소위 대중성 즉, 그 사회 구성원들 중 대부분의 의식을 지배하는 문화 현상을 말하는 것이다. 이에 비해 비주류 문화는 주변부 문
Graffiti의 진취적인 노력을 통해 어떻게 자리 매김을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관건이다.
① 그래피티의 의의
그래피티의 등장은 낙서가 갖는 사회성, 대중문화의 층을 실감시켰으며 사회의 집결된 무의식의 표현이라는 점에서 현대미술과 대중문화의 관계를 더욱 밀착시킨 이후 오늘날까지 그래피티